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꽃은 무엇일까? 

 

자연은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고, 꽃의 세계는 정말로 이상하고 멋진 꽃들로 가득하다. 살이 썩는 것과 비슷한 냄새를 풍기는 꽃이 있는 반면, 어떤 꽃들은 날아가는 새를 닮았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꽃은 무엇일까? 

 

원숭이 얼굴 난초(드라큘라 시미아 )

원숭이 얼굴 난초는 줄기, 꽃잎의 배열이 작은 영장류의 얼굴을 닮았기 때문에 이름 지어졌다. 이 희귀한 꽃은 에콰도르가 원산지이지만 콜롬비아와 페루의 일부 지역에서도 발견된다.

 

입술꽃(사이코트리아 엘타라)

두툼한 입술을 닮은 독특한 모양의 붉은 꽃잎으로 유명한 이 열대 식물은 입술꽃, 여자친구의 키스를 포함한 여러 별명으로 알려져 있다. 이 꽃은 중앙 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열대 우림에서 발견된다.

 

랍스터 발톱(헬리코니아 로스트라타)

자연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 중 하나인 랍스터 발톱에는 수많은 새들이 살고 있으며, 특히 벌새 종들이 살고 있다. 이 식물은 중앙 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일부 지역에서도 발견된다.

 

꿀벌란(오프리스 아피페라)

북 아프리카와 중동뿐만 아니라 중부와 남부 유럽에 걸쳐 널리 퍼져 있는 이 난초는 꽃잎의 색깔과 디자인이 꿀벌과 아주 닮았다.

 

나체란(오르키스 이탈리카)

이것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난초의 한 종으로, 이 꽃은 나체란으로도 알려져 있다.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들은 이 꽃을 점박이 눈, 큰 미소, 그리고 심지어 성기를 가진 남자의 형상으로 볼 것이다!

 

싸여있는 아기 난초(앙구로아 유니플로라)

유쾌하게 이름 지어진 이 난초는 꽃들이 담요로 덮인 아주 작은 아기를 닮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린다. 이 특별한 난초는 남아메리카에서 발견된다.

 

앵무새 꽃(임페이시엔즈 시타시나)

이 꽃은 날고 있는 앵무새 한 쌍일까? 아니다. 하지만 이 을 보면 왜 이 앵무새 꽃에 이 이름이 붙여졌는지 알 수 있다. 동남아시아에서 발견되는 멸종 위기에 처한 봉숭아 종인 이 앵무새 꽃은 매우 희귀하며, 아주 드물게 발견된다. 

 

불꽃 백합(글로리오사 수퍼바)

이 꽃의 라틴어 학명인 글로리오사 수퍼바가 모든 것을 말하고 있다. 이것은 세계의 많은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아름다운 꽃 식물 종이며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진정한 아름다움 중 하나이다.

 

캐논볼 나무(코우로피타 기아넨시스)

캐논볼 나무는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들과 크고 흥미로운 과일들로 가득 차 있다. 이 꽃들은 6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고, 밑부분 근처의 분홍색과 빨간색 색조들부터 끝부분 노란색에 이르기까지, 전형적으로 밝은 색을 가졌다. 이 식물은 중앙 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열대 숲들이 원산지이다.

 

나는 오리 난초(칼레아나 메이저)

이 난초 종은 날아다니는 오리를 닮은 놀라운 꽃을 특징으로 한다. 이 식물은 호주 동부와 남부의 고유종이다.

 

구두꽃(칼세올라리아 유니플로러)

이 다년생 식물의 꽃은 종종 구두꽃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이것은 또한 하녀꽃 또는 다윈의 슬리퍼라고도 불린다. 이 종은 1800년대 초에 찰스 다윈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되었다. 구두꽃은 남아메리카의 티에라 델 푸에고 군도에서 풍부하게 자란다.

 

비둘기 난초(페리스테리아 엘라타)

비둘기 난초는 이 목록에 있는 가장 희귀한 꽃들 중 하나이다. 사실, 이것은 아름다움 때문에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중앙 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일부 지역의 고유종인 이 난초 종은 자세히 보면 날개를 펼친 작은 비둘기처럼 보인다. 그리고 비둘기는 아주 중요한 새이다. 성령이 비둘기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이다. 이 이유 때문에 이 꽃은 성령 난초라고도 불린다.

 

스터트의 사막완두(스웨인소나 포르모사)

이 꽃들은 발목 높이에 있으며 사람들을 공격하는 사악한 거미 무리들을 닮았다. 호주의 많은 지역에 자생하는 스터트의 사막완두는 호주에서 가장 상징적인 식물 종 중 하나이다.

 

해오라비 난초(펙테일리스 라디아타)

날아다니는 새들을 닮은 또 다른 난초인 해오라비 난초는 거의 틀림없이 가장 환상적인 난초이다. 이것은 중국, 일본, 한국, 그리고 러시아에서 발견된다.

 

시체꽃(라플레시아)

보르네오 섬 사바 섬에 자생하는 이 꽃은 고기가 썩는 것과 비슷한 지독한 냄새를 풍긴다. 이 카리온 식물 종은 다른 수분 곤충이 부족한 지역에서 파리를 유인하기 위해 죽은 고기의 냄새를 가지고 있다.

 

시계꽃(파시플로라 인카르나타)

선명한 장미꽃을 닮은 이 시계꽃은 눈에 띄는 스타일과 수술을 가진 복잡한 꽃잎으로 유명하다. 인도와 일본에서 이 꽃을 시계꽃이라고 부르지만, 실제로 이것의 이름은 십자형으로 보이는 스타일에서 유래되었다.

 

벌집 생강(진기베르 스펙타빌레)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꽃들 중 하나인 벌집 생강은 벌집 같은 모양과 이것이 생강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 때문에 이렇게 불린다. 식물에 내장된 컵들, 또는 포는 물을 모으고 작고 보라색 꽃잎들과 노란 점들로 꽃에게 영양을 공급한다. 한편, 이 컵들은 멋진 생강향을 내뿜는다. 이 종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다.

 

뱀 오이 꽃(트리초산테스 쿠쿠메리나)

고운 비단처럼 보이는 뱀 오이 꽃은 사실 야채이다. 그러나 이것의 쓴 맛은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며, 사실 꽃의 열매는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다. 뱀 오이 꽃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의 일부 지역, 그리고 호주 북부에서 발견된다.

 

타이탄 아룸(아모르포팔루스 티타눔)

현지에서 시체꽃으로 알려진 이 괴물같은 꽃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의 열대 우림의 고유종이다. 다른 시체꽃과 마찬가지로 타이탄 아룸은 부패하는 시체의 악취와 같은 부패한 냄새를 풍긴다.

 

악마의 손(치란토렌드 펜타다크틸론)

악마의 손은 사람의 손을 닮은 독특한 빨간 꽃 때문에 이름이 지어졌다. 사실, 이 학명은 "다섯 손가락의 꽃 나무"를 의미한다. 이 종은 과테말라와 멕시코 남부가 원산지이다.

 

캐서린 휠 핀쿠션(레우코스페르멈 카테리나에)

캐서린 휠 핀쿠션으로 알려진 이 꽃은 남아프리카 웨스턴케이프 지방의 남서쪽에 국한된 고유종이다.

 

흡혈귀 백합(드라쿤큘러스 불가리스)

이상한 소리를 내는 흡혈귀 백합은 고기가 썩는 것을 연상시키는 매우 불쾌한 냄새가 특징인 또 다른 식물 종이다. 발칸반도가 원산지이며 그리스, 크레타 섬, 에게 해 제도까지 뻗어 있다.

 

박쥐얼굴 쿠페아(쿠페아 라베아)

중앙 아메리카와 멕시코가 원산지인 박쥐얼굴 쿠페아는 박쥐 얼굴을 닮은 짙은 보라색과 밝은 빨간색의 작은 꽃 때문에 이름이 지어졌다. 꿀이 풍부한 이 꽃들은 벌새와 나비들을 유혹한다.

 

은화병(에크메아 파시아타)

온대 지역에서 실내 식물로 인기가 있어 이름이 붙여진 이 은화병은 브라질이 원산지이다.

 

흰박쥐꽃(타카 인테그리폴리아)

이 섬세하고 복잡한 모양의 꽃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흥미로운 식물 종 중 하나이다. 자세히 보면 검은 꽃 무리 안에 숨겨진 작은 박쥐 얼굴의 윤곽을 알아볼 수 있다. 이 식물은 높이가 60에서 90cm 사이까지 자랄 수 있으며 남아시아의 언덕이 많은 지역의 열대 및 아열대 우림이 원산지이다.

 

호접란(팔레놉시스 아마빌리스)

호접란은 나비를 닮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꽃은 동남아시아, 뉴기니, 그리고 호주가 원산지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이것은 달 난초라고도 알려져 있다.

 

극락조(스트렐리치아)

인기 있는 열대 꽃 종인 극락조화는 꽃이 이국적인 극락조 종과 닮았기 때문에 이름이 지어졌다. 이것은 두루미 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이다.

 

대화서각(스타펠리아 그란디플로라)

역겨운 냄새가 나지만 겉모습이 눈에 띄는 또 다른 식물인 이 꽃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이다. 이 꽃은 짙은 빨간색, 자주색, 밝은 분홍색 그리고 노란색까지 다양하다.

 

거미 국화(크리산테뭄 모리폴리움)

거미 국화는 꽃집과 정원사 모두가 좋아하는 꽃으로, 꽃다발과 꽃꽂이로 높이 평가되는 매우 독특한 꽃이다.

 

출처. MSN

(National Geographic) (Kew Garden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