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辛丑年) 흰소의 해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육십간지 중 38번째 해로, '흰 소의 해'이다.

흰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어 자수성가나 사업운이 크다고 한다.

 

소가 우리에게 주는 이미지는 근면·성실하고 우직한 모습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화를 내는 동물이 아니며 외부에서 특별한 자극을 주지 않는다면 온순한 동물로도 잘 알려져 있죠. 흰소띠인 사람들 역시 이러한 기질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일을 하고자 마음을 먹고 나면 남들보다 느리고 천천히 진행될 수 있어도 결국에는 원하는 일을 해내고야 마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연상되는 이미지와 같이 가벼운 느낌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성이 많고 대체로 말수가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생각이 많아지게 되면서 참을성이 다른 띠에 비해 뛰어난 경우가 많으며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스스로 엄격한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타인에게도 엄격하기도 하며 결단력이 높고 독립심이 강해서 사업을 하게 되면 궁합이 잘 맞을 거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흰소띠는 대체로 한탕주의보다는 근면·성실하게 차곡차곡 부를 축적하여 중년 혹은 말년에 빛을 보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평소 인간관계를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자신의 평온함을 유지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Recent posts